본문 바로가기
Deutschland!!/독일의 일상

요케베 다이어트 1일차 / 새로나온 울티마(ultima) 구매, 맛과 식감 포만감

by Ninab 2023. 6. 27.

안녕하세요 ☺️ 오늘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요. 독일에 온 지 얼마 전에 3000일을 넘었더라고요. 8년 정도의 시간 동안 오기 전에 비해 무려 15킬로 정도가 쪘죠.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찐 것도 있겠지만, 생활습관 변화가 가장 컸어요. 주변을 보면 한국에서 온분들 대부분이 어느 정도의 체중 증가는 다 겪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 식습관 변화 등등 이유가 많겠죠.

아마존에서 구매한 요케베 울티마와 소이밀크

한국에 있던 20대 연극배우 시절에는 하루에 한두 시간은 꼭 운동을 했지만 독일에서는 사무직을 오래 했으니까 운동량이 늘 거의 0에 가까워요. 또, 예전엔 하루 한 끼 정도만 먹다 남친과 같이 살기 시작한 6년 전쯤부터는 세끼를 다 챙겨 먹는 날도 많고 고칼로리 음식도 자주 먹었어요. 아무튼, 이번에 한국에 다녀온 뒤로 오래된 건강 문제도 있고 맞는 옷이 더 없기도 해서 겸사겸사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사실 여기 와서 그냥 좋은 게 좋은 거지 하면서 한 번도 다이어트를 한 적이 없었어요. 외모에 굉장히 집착했던 20대가 후회스러웠던 순간이 많아서 독일에선 진짜 편하게 생활했거든요.

첫 요케베 쉐이크, 생각보다 맛이 없어서 놀랐다

그런데 앞자리가 바뀐 날 느꼈어요. “이건 진짜 아니다!” 그리고 며칠은 좀 신경 써서 먹기도 하고 조금 움직이기도 했어요. 그러니까 살짝 줄어들더라고요. 그런데 다시 찌고, 조금 빼다가 또다시 찌고 한 달 동안 간당간당하게 예전의 앞자리를 지켰지만 그게 전부였어요.

그래서 확실하게 강하고 본격적인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지인분들의 추천을 받아 요케베 다이어트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시작 몸무게 기록 : 6/26 아침

아슬아슬하게 지키던 앞자리 “5” 첫째날 요케베 먹기전

첫째 날의 몸무게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 다녀온 뒤의 몸무게로, 최근엔 57~59가 왔다 갔다 했어요. 우선 저의 목표는 52이고요. 그 이후는 다시 고민을 좀 해볼 생각이에요.

맛? 식감?

구매 전에 가장 궁금했던 게 맛이었어요. 독일 아마존 후기에 맛있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정말 못 먹겠다는 사람도 많았거든요. 그냥 요케베 클래식을 사라는 사람도 많았고요. 실제 먹어보니 아주 깜짝 놀랄 정도로 정말 맛이 없어요. 물론 음식이니까 그럭저럭 먹을만하긴 한데요. 익숙하지 않은 느낌이라 그런지 마시기 편하진 않아요. 달달하고 향도 강하지 않은 바닐라 느낌인데, 미숫가루정도로 생각했던 목 넘김은 치즈케이크를 꿀떡꿀떡 넘기는 정도랄까요? 같이 다이어트 시작한 지인은 찰흙을 삼키는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엄청 되직해서 아침밥을 잘 먹지 않는 저한테는 첫 200ml를 마시는 게 굉장히 힘들었어요. 점심과 저녁은 그나마 마실만 했고요.

포만감?

식감이 되직한 편이라 그런지 포만감은 생각보다 상당히 오래가는 편인 것 같아요. 배고파서 다음 요케베를 빨리 먹고 싶다거나 다른 음식이 생각날 정도는 아녜요. 영양성분도 굉장히 좋고, 포만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니까 맛 부분만 참을 수 있다면 이번 다이어트가 그렇게 힘들지 않을 것 같아요.

2주 다이어트 플랜

이번에 할 요케베 다이어트는 1주 차는 하루 세끼를 모두 요케베로 먹고 2주 차에는 간단한 식사를 한 끼 넣고 두 끼는 요케베로 하는 방식이에요. 1주 이후에 감량이 생각보다 많이 되지 않았다면 2주까지 세끼모두 요케베를 마시려고 해요.

요케베 다이어트 장단점 정리

우선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아요. 복잡한 칼로리 계산이나 영양소를 맞추지 않아도 셰이크 한통에 적절항 비타민 등이 다 있으니 편하죠. 건강에 무리가 올 정도의 무작정 단식이 아니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미용목적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단점은 우선 가격과 맛인 것 같아요. 일반식이 아니니까 어느 정도 가격이 저렴해야 할 것 같은데 한통이 총 10회분으로 3일 정도의 분량인데 통당 23유로 정도 해요. 가루만 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비싼 것 같아요. 맛은 위에 충분히 설명했듯이 절망적이고요.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효과는 확실하다고 하니 최대한 스트레스받지 않고 잘 자고 물도 잘 챙겨 먹으면서 다이어트 끝까지 완주해 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