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utschland!!/독일 생활 정보

독일 에너지 지원금 300유로 챙겨받으세요!

by Ninab 2022. 7. 15.

안녕하세요, 니나입니다 :) 많은 독일인들도 잘 모르고 있는 소식이 그간 몇가지 있었어요. 이제는 다들 알고 있는 9유로 대중교통 티켓과 더불어 같이 협의가 되었던 에너지 지원금 300유로입니다. 모든 납세자에게 돈이 지급되는데요, 고용주로부터 받으시면 됩니다. 

 

왜 주나요?

코로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상황으로 인한 유가 상승등의 이유로 사회 혼란을 막기 위해 독일 연방 정부에서 합의된 내용이랍니다. 9유로 티켓 지급 결정과 함께 지원금 지급도 함께 결정이 났었습니다. 

 

어떻게 받나요?

아무것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세금이 제외된 금액으로 월급 등 임금을 받고 있다면 자동으로 고용주로부터 임금과 함께 300유로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언제 받나요?

가장 궁금한 질문일텐데요. 9월에 일괄적으로 지원금이 들어오게 됩니다. 9월 월급명세서를 꼭 확인해주세요. 

 

일을 하고 있지 않다면, 받을 수 없나요?

네, 현재 임금을 받으면서 세금을 신고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 (납세자가 아니라면) 받을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미 렌트겔트를 받고 있는 연금 혜택자도 받을 수가 없다고 하네요. 다만 팁이 있다면, 미니잡이나 타일자이트로 일하는 사람도 납세자이기 때문에 지원금을 받을수 있다는 건데요. 다시 말하면 아주 짧게라도, 단 1주일 혹은 하루라도 일을 하고 세금을 신고하면 300유로를 받을수 있다는 뜻입니다. 현재 개인 사정으로 잠깐 일을 쉬고 있더라도 300유로 지원금을 받고 싶다면 짧게라도 아르바이트를 구해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사업자는요?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도 당연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300유로를 일반 근로자들 처럼 입금받는 형태가 아니라 세금 감면 형태로 혜택을 보게 됩니다. 기존에 납부하던 세금에서 감면이 되니 이 부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똑같이 9월에 감면받는다고 합니다. 

 

이미 9유로 티켓으로 모나츠카르테에서 많이 절약이 되고 있을텐데요. 300유로 지원금으로 조금 더 숨통이 트일것 같습니다. 연말 정산도 잊지 마시고 꼭꼭 신청하세요!

 

연말 정산에 관련한 정보는 링크로 남겨놓을게요. 

2021.10.11 - 독일 연말정산! Steuererklärung 2020!! 웹사이트로 편하게!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