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utschland!!/독일 생활 정보

독일에서 코로나 백신 예약하기 _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헤센주)

by Ninab 2021. 6. 9.

안녕하세요, 니나입니다 :)

 

어제였던 6월 7일부터 독일 전역에서 우선순위 없이 백신을 무료로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온라인이나 예약을 먼저 하고 이메일로 백신을 맞을수 있으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저도 바로 헤센주의 백신센터 온라인 (https://impfterminservice.hessen.de/) 을 통해 예약을 하였어요.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6월 7일전까지는 조건을 선택하는 창이 있었는데 헤센주 안에 거주한다면 이제는 누구나 맞을수 있다고 선택창이 간소화 된 걸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독일과 한국의 백신 접종률 비교

독일은 벌써 21.9%의 시민이 2차까지 모두 접종을 완료했다고 하네요. 전세계로는 5.9%고, 한국은 현재 4.4%프로라고 하니 엄청 빠른 속도로 백신을 맞고 있는 것으로 보여져요. 

 

독일은 락다운도 많이 완화가 되어 주변 사람들을 이제 제법 만날수 있게 되었는데요. 처음 만나면 주고 받는 소식이 바로 이 백신입니다. 아는 사람들 중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기저질환이 없다면 거의 모두가 맞으신 상태고요. 젊은 친구들도 대부분 1차까지는 이미 받은 것 같습니다. 

 

< 온라인으로 편하게 백신 예약하기 >

링크 : https://impfterminservice.hessen.de/

 

Willkommen zu Ihrem Impfterminservice für Hessen

Impfterminservice in Hessen - Ihren Termin für Ihre Corona-Schutzimpfung können Sie hier online buchen oder telefonisch über die Hotlines vereinbaren.

impfterminservice.hessen.de

 

위의 링크에서 가장 처음에 보이는 손가락이 가르키는 큰 배너를 클릭해서 <https://ws.corona-impf-services-hessen.de/civ-imp.public/start.html?oe=00.00.IM&mode=cc&cc_key=IOMAX>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첫번째 페이지에서는 백신 절차 안내와 함께 개인정보 수집 확인 승인을 받고 있습니다. Weiter (다음) 버튼을 누르면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자격에 맞는지 체크하는 칸이 나옵니다. 독일 헤센에서 거주하시는 16세이상인 분이 맞다면 자격이 되시니 체크해주시고 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부터는 인적사항을 적고 예약결과를 알려줄 이메일 주소와 비상시 안내할 보호자 연락처를 수집합니다. 이메일이 잘 적혀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확인 코드가 이메일로 날아가니 그것까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맨 마지막에는 작성한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그럼 끝!

정말 간단하게 예약이 끝났습니다.

 

언제 메일이 올지 모르겠지만 어서 백신 맞고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다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