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 여행

가족 유럽 여행 준비하기 #1

by 니나:) 2017. 8. 17.
반응형

이번 가족 여행 구성원은 엄마, 이모, 여동생과 여동생의 남편, 그리고 저까지 총 다섯명입니다. 여행 날짜는 추석때 휴가를 받을수밖에 없는 여동생과 엄마때문에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로 정해졌어요. 날짜가 정해지자 마자 처음 준비한 것은 비행기 표입니다. 그런데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려고 보니 루트를 먼저 정해야 겠더라구요. 

1. 여행 루트 정하기 -> 비행기 티켓 사기

여행이 결정된것은 3월 말이었는데, 나름 루트도 정하고 가고싶은 나라를 고르는데 한달이나 걸렸었네요.. 아무래도 날짜가 많이 남았고 천천히 준비하자는 생각에 처음에 여유를 많이 부린것 같아요. 여동생은 그리스나 스위스, 영국도 가고싶어했지만 고르고 골라서 짧은 기간내에 육지로만 이동 가능한 경로를 고르다 보니 가장 많이 여행오는 이탈리아-스위스-프랑스-독일 루트가 정해졌어요. 패키지 여행으로도 많이 다니는 루트인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이동 시간이나 이동 방법*기차 가 굉장히 편리해서 짧은 시간내에 다양하게 즐길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이 루트를 결정하고 바로 비행기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빨리 구입한것 같아요. 한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인데 추석때면 가격이 오르면 올랐지 절대 내려가지 않을거라고 생각했고, 실제로도 지금은 제법 올랐습니다. 동생들만 오는거면 경유비행기나 조금 저렴한 비행기 티켓을 샀을텐데 엄마와 이모가 오시니 국내선을 이용하기로 했거든요. 평상시에 백만원대인데 이번엔 한명당 이백만원 초반대로 인천-로마, 프랑크푸르트-인천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ㅎㄷㄷ... 거의 두세배 가격인데다가 네명의 티켓을 한번에 사야해서 굉장히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10월여행인데 4월 말에 결제했었습니다. 



2. 이동 방법 결정하기 -> 기차!?

이동 거리가 길고 중간에 렌트카로 이동하지만 기차를 주로 이용하게 될것 같아서 고민하다가 유레일 패스를 구입했습니다. 유레일 패스때문에 적잖이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한번 결제를 잘못하고 그 뒤에 환불하고 다시 결제하기까지 두달여가 걸렸는데, 서비스도 엉망이고 직원 실수로 인한 제 피해보상이 전혀 되질 않더라구요. 덕분에 굉장히 비싼 기차값을 두번이나 결제하고 환불받지 못한채 시간만 흘러서 호텔 예약이 상당히 늦어질수밖에 없었어요. 정말 화가나서 나중에 구입한 최종 기차 티켓도 환불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환불하면 여행 끝날때까지 다시 돌려받지 못할까봐 환불요청하기가 겁이나 포기했습니다. 정말 엉망인 유레일 패스 서비스.. 으아, 저는 유레일 패스를 이용하지만, 되도록이면 그냥 일찍 여행루트를 짜서 기차표를 사는 것이 더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중간에 계획이 바뀌어서 취소하고 다시 예매하고 해도 제가 받은 피해보다는 덜하실것 같아요. !! 으악! 다시 화가 나네요.. 후후 하하

3. 호텔 예약하기

일정과 루트를 정하고 이동 방법을 정한 뒤에, 혹은 이동 방법을 정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것이 숙소였어요. 인원이 다섯명인데다가 엄마와 이모가 계셔서 아무데서나 묵을수가 없었거든요. 나 홀로 여행때나 친구와 여행할 때는 도미토리에서 자기도 하고 에어비엔비를 이용해서 최대한 최저가에 머물렀지만요. 

아파트로 된 숙소와 일반 호텔을 번갈아 가면서 예약했어요. 로마와 파리는 비교적 저렴한 숙소를 구할수 있었지만, 스위스와 베네치아에서는 저렴한 호텔은 너무 질이 떨어져서 어느정도 가격을 맞출수밖에 없었지요. 평균 1인당 하루 숙박 비용을 한화 6만원 정도에 맞춰서 현재 모든 예약을 끝낸 상태입니다.



앞으로, 렌터카 예약과 식당을 알아보고 세부 일정에서 꼭 해보고 싶은 이벤트 굵직한 것들을 정하면 여행 계획은 모두 끝날것 같아요. 미리 이정도까지 계획하고 떠나는 여행은 처음이라 굉장히 설레네요. 잘 할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