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관심사/블로깅

블로그 새로운 스킨 적용과 애드센스 수익변화

by Ninab 2017. 11. 3.

그동안 애드센스 수익에도 도움이 되고 깔끔하고 예쁘면서, 무료인 스킨을 찾아서 오래도록 찾아헤매었는데요. 

역시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스킨중에서 선택하는것이 옳았던것 같아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 http://webdir.tistory.com/491 에서 다운로드 받아보실수 있고, 스킨 설치 방법까지 보실수 있어요. 


제 아이디로 로그인한 화면이라 아직 비공개로 작성중인 포스팅까지 보이네요. :)



모바일에서도 굉장히 가독성이 높고 피씨에서도 예쁘거든요.

기존의 스킨에서 색상만 핑크빛으로 교체했을뿐 커스텀을 따로 한 부분이 전혀 없어요.

그런데도 굉장히 개성이 두드러지는 스킨이 완성되어 뿌듯합니다.


특히나 주목할만한 점은, 애드센스 수익이 부쩍 올랐다는 거예요.

아무래도 기존 타 스킨 사용시에는 피씨접속에서 사이드에 광고를 배치하기가 힘들었는데요.

이번 스킨에서는 애드센스를 잘 적용해서 적은 방문객 수에도 불구하고 수익에 나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매일 0.01 달러에서 움직이지 않더니, 이제는 클릭이 전혀 없더라도 같은 방문자 수인데도 0.05 혹은 0.10까지는 쉽게 벌수 있게 되었어요. 

(아직도 소소한 금액//부끄럽네요//)

지금 적용된 저의 블로그에서 보이는 애드센스 크기는 http://ccz-cross.tistory.com/ 이곳 데모 블로그의 ▶▶http://ccz-cross.tistory.com/29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위 글에 쓰인 글이 가장 이 스킨에 맞는 애드센스 최적화 크기인것 같아요. 

다만 위의 글은 2년전에 작성된거라 글에 설명된대로 모두 따라하지 않아도 편하게 스킨에 애드센스를 적용할수 있었어요.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커스텀된 애드센스 코드를 작성글 상단하단에 넣기>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을때 데모 블로그에 설명된 이미 커스텀된 코드를 넣어주세요.


커스텀 부분 ☞


본문 상단 : data-ad-format="horizontal"

본문 하단 : data-ad-format="rectangle"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코드 넣기>


*먼저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태그입력기 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뒤에 블로그 관리 - 사이드바 설정에서 태그입력기를 통해서 커스텀된 애드센스코드를 입력해주면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가 뙇! 하고 나옵니다.


커스텀 부분 ☞


사이드바 :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00px;height:600px"


물론 이방법이 더 복잡해 보일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눈알 굴러가는 수많은 소스코드에서 넣을 부분을 컨트롤 에프해가며 찾느니 위의 방법으로 하는게 더 간편하게 느껴졌어요. 근 2년간은 스크립트니 뭐니 볼일이 전혀 없었기도 하고 이제 나이가 드니 다 귀찮더라구요. 어릴땐 한개라도 배워보면서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고 지지고 볶았는데, 그런열정도 많이 사라졌네요. 



아무튼 블로그에 최적화된 크기의 광고가 뜨기때문에 보기에도 좋고 노출률도 크게 상승하는것 같아요. 특히 사이드바에 광고 하나가 더 노출이 되면서 얻은 수익이 상당하네요. 원래 유로 스킨을 사서 설치하려고 했는데 감사하게도 좋은 스킨을 무료 배포해주신 흉내쟁이 님 덕분에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티스토리 스킨 정말 추천합니다~! 덕분에 당분간은 커스텀이나 변경사항이 없을것 같아요. 


다시한번 흉내쟁이 님께 감사드리고,

읽어주신 방문자님들께도 감사합니다. 헤헤. :)



2017/10/19 - 애드센스 2주차 수입공개

2017/10/23 - 애드센스 수익 하락으로 인한 스킨 재변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