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관심사/블로깅

티스토리 블로그에 소셜 댓글 라이브리 설치

by Ninab 2017. 11. 3.

안녕하세요. 니나입니다. :)



요즘 부쩍 댓글로 소통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서 뿌듯하네요. 첫 한두달은 댓글도 없고 반응도 없어서 산속에서 메아리도 없이 소리치는 기분이었거든요.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댓글기능이 굉장히 좋지 않더라구요. 비밀글로 질문을 올려주셔서 댓답글을 달았는데 자신의 답글을 확인할수 없는 불상사가 계속되어서 라이브리를 설치했습니다. 아래 댓글란을 보면 이제 소셜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다실수 있어요. 그리고, 이젠 답댓도 쉽게 보실수 있고 댓글을 달기위한 로그인도 한결 쉬워졌습니다. 




*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소셜댓글 LiveRe 를 클릭하시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livere.com/apply 에서 가입을 한뒤에 받은 Date-uid 코드만 넣어주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한동안 제 이메일로 가입이 원활하게 되지않아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퉁명스러운 답변만 오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었어요. 해외라서 가입이 되지 않는 건지 무엇때문인지 도통 모르겠더라구요.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움직이지 않는 오류였어요.  이미 가입된 이메일주소라거나 가입할수 없는 이메일 주소라고 알림창만 한번 떴어도 뻘짓은 덜했을것 같아요. 암튼, 한국에 있는 친구에게 가입을 대신해달라고 부탁했는데 한국에 있는 친구도 가입버튼이 눌리지 않는다고 해서 바로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봤었어요. 그제서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더라구요... 뭐 이런 오류가;;


어쨌든 오늘부터는 저도 소셜댓글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네요. :)







그리고 기존의 티스토리 댓글을 그냥 둘것인지 아니면 아에 감출것인지 고민을 좀 했어요. 아무래도 초보 블로거인 저에겐 댓글하나하나가 너무 소중한데, 여태 쌓여온 댓글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게 된다니 좀 아쉬웠거든요. 하지만, 기존 티스토리 댓글과 새로 설치한 라이브리 댓글을 함께 두니 아래 댓글 공간이 상당히 지저분해 지는데다가 가독성도 떨어져서 과감하게 티스토리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이미 작성한 댓글들은 모두 확인했었고 답변이 꼭 필요한 댓글에는 이메일까지 보내드렸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라면, 소셜댓글을 최대한 빨리 달고 활성화 시키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 저는 좀 늦게 설치한것 같아요 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